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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비서 서비스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행정정보를 미리미리 알려주고 행정서비스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해주기 위해 고안된 서비스입니다. 국민비서 서비스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제공됩니다.
국민비서 지원대상
-지원대상은 대한민국 모든 국민입니다.
지원내용
국민이 필요한 행정정보를 알림을 통해서 미리 알려주고, 국민의 질문사항을 상담해주는 온라인 개인비서 서비스입니다.
지원내용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.
알림서비스 | 사용자가 선택한 채널(네이버앱, 카카오톡, 토스앱,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등)을 통하여 적절한 시기에 개인별 생활밀착형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. |
상담서비스 | 행정서비스 관련하여 챗봇을 통해 상담하거나, 민원사무에 대해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묻고 안내받는 서비스입니다. |
국민비서 서비스 신청방법
국민비서 알림서비스는 국민비서 누리집 접속 또는 국민비서 신청 가능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국민비서 알림서비스기능이 있는 앱입니다. 국민은행, 네이버, 카카오뱅크, 카카오톡, 신한은행, 페이코 외에 여러 앱들이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기능이 있습니다.
문의
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콜센터 전화번호 1577-2558 로 문의 가능합니다.
마무리하며
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부작용 중 하나가 각종 홍보성 문자라든가 알림등이 시도때도 없이 온다는 것입니다. 그러다보니 정작 중요하고 꼭 알아야 하는 알림서비스를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.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는 정부나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알림서비스로 중요한 알림을 놓치지 않게 도와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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